화성시 동탄 일원서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 개최



경기도 화성시는 동탄신도시 일원에서 913일부터 16일까지 '7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빌딩숲 도시농업, 도시가 농업을 태그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동탄 신도시를 4개의 공간으로 나누고 키움빌리지’ ‘배움빌리지’ ‘모둠스트리트3개의 테마로 연출된다.
먼저, 개막식이 열리는 동탄복합문화센터 키움빌리지에서는 도시농업의 터전이 되는 텃밭의 다양한 기능과 우수사례를 전시하고 정책워크숍, 포럼, 아카데미, 토킹 콘서트, 생활원예·텃밭정원 경진대회 등이 열린다.

정책워크숍(913, 오전 9~13)에서는 도시농업전문가 200명이 참여해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교류 강화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논의한다. 미래제안 포럼(914, 오전 9~13)에서는 도시농업 시민단체 활동가들이 참여해 도시농업이 갖고 있는 가치와 순기능과 함께 바람직한 발전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장이 마련된다.

또한 9151시부터는 동탄복합문화센터 본무대에서 개그우먼 김미화의 토크콘서트와 공연이 어우러진 오감만족 콘서트가 진행된다.

반석산 에코스쿨 배움빌리지에서는 미래 식량자원으로 대두되는 곤충을 주제로 전시, 체험, 판매가 이뤄진다.

모둠 스트리트가 열리는 센트럴파크 썬큰광장에서는 도시농부들이 그간 길러온 텃밭과 목화꽃 등을 만날 수 있다. 시민 자원봉사자 70여명이 지난 3월부터 빌딩 숲속 텃밭정원에서 길러낸 목화들이 일제히 만개함에 따라 도시에 스며든 농업의 가치를 보다 선명하게 전달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토종채소(배추, 게걸무, 상추) 심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 40개소가 준비돼 관람객들이 직접 도시농업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으며, 경관조경 주차장에는 백일홍 꽃밭이 조성될 예정이다.

7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7회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성태 화성시 부시장은 빌딩 숲 사이로 푸른 텃밭이 주는 싱그러움에 많은 이들이 도시농업의 가치를 공감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화성시의 도시농업을 넘어 대한민국 도시농업의 새로운 전기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서울도시농업 e소식,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의견 |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