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향림도시농업체험원에서‘우리마을 달빛캠핑’개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불광2동 주민센터는 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향림도시농업체험원에서 8월 23일부터 8월 25일까지 청소년을 위한 ‘우리마을 달빛캠핑’을 진행하였다.

은평구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1박 2일씩 두 번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청소년들은 캠핑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며 직접 텐트를 설치·해체해 보는 등 실전 캠핑요령을 터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이날 행사에는 밴드 ‘신촌타이거즈’가 초청되어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곡들을 연주하였고 이에 참가자들은 함께 박수를 치며 노래를 따라 부르는 등 여름밤 캠핑의 열기를 한껏 더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선선한 날씨 속에서 간식을 나눠 먹으며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 관람 후 친구들과 사진을 찍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등 추억을 쌓는 시간을 보냈다.

다음날에는 불광2동 주민자치회 위원에게 마을 역사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곳곳의 쓰레기를 치우는 등 환경정비를 하면서 마을을 아끼는 마음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다.

이동용 불광2동장은 “초등학생을 위한 일일 농촌체험, 어린이를 위한 산속 물놀이장에 이어 우리동에서 준비한 올해 마지막 여름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어 기쁘다.”며, “우리 불광2동 청소년들이 도심 속 자연 속에서 진행된 이번 캠핑을 통해 친구들과 소통하며 우정을 쌓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은평구청)

저작권자 서울도시농업 e소식,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의견 |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