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년 맞은 화들장, 파다발과 함께 축하파티~

2주년 맞은 화들장, 파다발과 함께 축하파티~




서울시 민간직거래 장터이자 밥상이 건강해지는 장터, 화들장이 2019년 4.23일 두 번째 생일을 맞아, 2주년 축하 기념식을 우리동네 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했다.

기면식에는 전․현직 구의원을 비롯하여 각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 김선정 건강한농부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이명란 커뮤니티센터장 ,안지성 금천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센터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유성훈 금천구청장, 이경옥, 김경완, 강수정구의원의 축사로 이어서 진행됐다.

김선정대표는 화들장에서 구매한 건강한 먹거리들로 밥상을 건강하게 바꾸는 장터를 만들겠다 라는 화들장의 목표를 되짚고. 많은사람들이 웃고 즐길수 있도록 테이핑 그래픽 작업등 좋은공간을 꾸며주신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화들장 2주년을 축하하며, 16년에 시작해서 2년만에 우리동네 명소로 거듭나고 있는 우리커뮤니티센터에서 운영하는 화들장이 2주년을 계기로 더욱 발전 했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보냈다 .

이외에도 화들장을 방문한 여러분의 축하멘트들이 이어졌는데. 2주년을 축하하는 공통멘트와 함께 화들장 여러분과 오래도록 행복하고 건강하게 함께하고 쑥쑥 발전하길 바란다, 건강한 농부가 주체가되서 열어가는 화들장이 우리마을에서 건강한 공동체로 이웃과 함께 잘살아가는 금천이 되기를 바라다는등 축하와 기대의 축하멘트들이 이어졌다.

화들장 2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한 이벤트와 여러가지 체험부스들도 열렸다

화들장을 방문하신 많은분들에게는 유기농 친환경농법으로 키워서, 정성스레 꽃처럼 예쁘게 포장한 350개 가량의 파다발을 나눠드렸으며, 4월초부터 배포했던 화들장 2주년 엽서를 가져오신분들께 예쁜 꽃씨 씨앗를 준비해 무료나눔 하였다.

또한 6개의 체험부스가 설치되어 달고나 만들기, 화들장 뱃지 만들기, 원단 그림그리기, 손수건 천연염색하기, 애벌레 만들기, 화들장 사진인화 의 체험이 가능해 즐거움을 더하였다.

또한 점심시간에는 화들장 생일상 백반을 즐길수 있었는데, 친환경 반찬들과 함께 생일상의 특별한 메뉴! 미역국과 잡채, 출전팀인 한가원에서 제공해주신 김치, 2주년 기념 귀여운 쿠키까지! 5천원으로 화들장 농산물을 직접 맛볼수있는 건강한 식사가 진행되었다.

덥고 추워도 항상 찾아주는 단골 손님들과 바빠도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올라오는 농부의 마음이있기에 2년동안 꾸준히 운영되어오는 화들장의 22개부스에는, 건강한 먹거리 농산물 생산을 목표로하는 여성농민 생산자공동체 언니네텃밭의 친환경 농산물과 먹거리, 자담 양주골 꿀고구마와 담백하게 말린 고구마말랭이, 따끈하게 찐 국민간식 옥수수, 수경재배로 깨끗하고 영양가높은 야채, 홍천에서 재배한 명이나물, 거금도 자연해풍으로 건조한 계절상품 햇미역, 수제피클 ,각종 수제소스,천연벌꿀, 수제로 만든 공예품,악세사리,앞치마,스카프!등이 판매되었다.

본 행사는 농산물의 가격보다는 가치를 좀 더 생각하며,지난 2년 동안 91회 운영되어온 화들장의 활동과 성과를 축하하고, 앞으로의 성장 발전을 응원하는 의미있고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성호 기자

 

 

 



 

저작권자 서울도시농업 e소식,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의견 |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

작성자